무연바베쿠 로스타의 일본 시장점유률No. 1의 톱 메이커:심포 주식회사(나고야·도쿄
 
코베 와규 시드니/오스트레일리아


2015년 12월 20일, 시드니 최대 규모(170석)의 바베큐레스토랑이 중화가에 오픈.
(사진의 왼쪽) 저녁이 되면, 챠이나타운으로 향하는 사람들이, 가게의 앞에 줄줄이 모여든다. 시드니를 남북으로 달리는 번화가 「죠지 거리」로부터 챠이나 타운 입구에 가려면 꼭 이 길을 사용하게 된다. (사진상 오른쪽) 금요일밤 7시의 정황. 70% 정도의 착석율. 개업1개월이기에 인지도가 아직 낮은편이다.

Walter Yao씨(33세)는, 경영자 4명중의 한 사람으로 나이는 제일 젊다. 중국복주의 출신으로, 오스트레일리아의 대학에서 마케팅을 공부했다. 재학중 커피점을 경영했고 대학졸업 후에는 다른사람한테 인수했다. 지금은, 인터넷 카페와 비리 야드 숍을 경영하고 있다. 「당구는 집중력이나, 앞을 간파하는 눈을 길러 준다.마케팅의 공부가 된다」

33세의 젊은 사업가의 눈에, BBQ 비즈니스는 도전해야 할 무대로 비쳤다. 시드니에서 가장 사람들이 집중되는 일등지에, 170석의 대형점포. 무연 그릴도 준비된 지금, 다음에 착수해야 할일은 레스토랑 선전 활동이다.

네델란드에서 여행하러 온 Jewsen 부부는 「Kobe」에 매력을 느끼고, 처음 바베큐를 먹었다. 「코베 비프는 네델란드에서도 동경의 고급 쇠고기로 알려졌고 바베큐로 먹는 방법은 몰랐지만, 스스로 굽어서 먹는것이 이 정도로 맛있다고는 생각못했다.훌륭한 여행의 추억이 생겼다」라고 기뻐하고 있었다. 레스토랑 이름에 Kobe를 넣은 Yao씨의 생각이 맞은것 같다.
학생시절부터 커피숍을 영업하는 등 Yao씨는 사업 의욕이 번성했다. 대학에서도 마케팅을 공부한 Yao씨에 있어서, BBQ비지니스에 매력을 느꼈다.
 고기구이와의 만남은, 시드니에 있는 바베큐 레스토랑. 맛있는 가게와 그렇지 않은 가게가 확실하게 분명히 나뉘고 있다. 그 이유가, Yao씨의 눈에는 명쾌했다. 「바베큐 비즈니스의 성공 여부는 경영관리」라고 확신했다. 실업가로서의 가야할 길이 보였다. 4년전의 일이다.
 시드니의 바베큐 시장을 분석 해 보면 시중심에 대형점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번성점은 교외에 있고 일본식 고기구이점은 20 탁자 정도의 소규모가 많다. 조용하게 고기구이를 맛본다고 하는 가정적인 분위기다. 스스로 굽고 즐기는 분들이 가게 전체에 흘러넘치는 밝은 레스토랑은 한 채도 없었다. 바베큐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레스토랑을 실현하고자 사업 계획을 그렸다.
 우선은 점포 찾기이다. 차이나타운의 근처에서 발견되었다. 시내를 남북으로 달리는 번화가 「죠지 거리」로부터, 차이나타운으로 향하는 도로에 면하고 있다. 만석으로
하는데 충분한 번화가다. 동시에 타겟 손님을 오스트레일리아 중국인에게 두고 있으므로, 챠이나타운에 가까운 것은 집객상, 아주 유리하다.
 다음으로는 레스토랑 이름이다. 고급감을 느끼게 하는 이름으로 하고 싶어 「코베」를 선택하여 레스토랑 이름을 「Kobe wagyu」라고 했다. Wagyu는, 오스트레일리아산의 고급 쇠고기로, 일본소와 교배시킨 소다. 오스트레일리아인이라면 누구나가 알고 있는 브랜드 쇠고기다.
 12월 20일에 프레오푼 했다. 찾아오는 손님들을 많지만 아직 만족할수는 없다. 지금의 과제는 조리 관리이다. 쇠고기의 전문 지식이나 처리하는 방법, 부하를 교육하는 방법을 명확히 알고 있는 조리 책임자가 필요하다. 조리 기술과 관리 능력을 모두를 가지고 있는 요리사는 적다. 하지만 그러한 존재가, 바베큐 비즈니스에 있어서 제일 중요한 것을, Yao씨는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
 일등지의 가게, 충분한 품질의 점포 설비는 갖추어졌다. 남겨진 숙제는, 관리 능력의 높은 세프를 찾아내 자신있는 선전 활동을 전개하는 것이다. Yoo씨의 눈에는, 장래성이 있는 시드니의 고기구이 시장이 명확하게 비쳐 있다.
 

 

 


Top Page Prpfucts World Users Why Shinpo? Why Smokeless? Why J - BBQ? Mauntenance

Q & A AboutUs Inquiry English Chinese Japanese  

Copyright (C) 2016 Shinpo Co., Ltd. All Rights Reserved.